본문 바로가기

이정은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기생충'에서 가정부 국문광 역으로 열연한 배우 이정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이정은의 나이는 1970년 생으로 올해 51세이며,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 이정은의 키는 164cm이며, 혈액형은 O형이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배우 이정은의 소속사는 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배우 이정은은 연극 배우 출신으로 많은 작품에서 푸근하고 정이 넘치는 역할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배우 이정은은 출연하는 영화, 드라마 작품마다 매번 좋은 성과를 보여주어 대중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배우 이정은이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드라마는 '오 나의 귀신님'에서 서빙고 보살 역, '미스터 션샤인'에서 함안댁 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 이정은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가정부 국문광 역으로 출연하면서 거의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배우 이정은은 영화 '기생충'으로 제40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칸 영화제와 골든글러브, 거기에 오스카 아카데미까지 진출하면서 영화는 물론 배우 이정은 본인의 명성 또한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배우 이정은은 이후 웹툰원작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고시원 주인 아주머니 역을 맡으면서 웹툰 원작의 캐릭터와 엄청난 싱크로율을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었고 다시 한 번 엄청난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배우 이정은은 같은 해에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에서 배우 공효진의 엄마 정숙 역으로 출연하면서 안타까운 배역을 훌륭한 연기력으로 소화해내면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들었습니다.

배우 이정은은 이후 주말극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지상파에서는 첫 주연을 맡으면서 안방극장에서 훌륭한 연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2016년에 방영한 주말극 '월게수 양복점 신사들' 이후로 첫 주말극이기도 합니다.

배우 이정은의 최근 출연 영화와 배역을 살펴보면, 2020년 '자산어보', 2020년 '미스터 주: 사라진 VIP'에서 고릴라(목소리) 역, 2019년 '기생충'에서 국문광 역, 2019년 '미성년'에서 만취 아주머니 역, 2019년 '말모이'에서 제주도 교사 역, 2018년 '어른도감'에서 판사 역, 2018년 '미쓰백'에서 피부샵 사장 역 등이 있습니다.

배우 이정은의 최근 출연 드라마와 배역을 살펴보면, 2020년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강초연 역, 2020년 '반의반', 2020년 '하이바이, 마마!'에서 계근상 엄마/이모 역, 2020년 '나 홀로 그대'에서 소연 엄마 역, 2019년 '동백꽃 필 무렵'에서 조정숙 역, 2019년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엄복순 역, 2019년 '으라차차 와이키키2'에서 김밥천국 주인 역, 2019년 '눈이 부시게'에서 혜자 엄마 역이 있습니다.

엄청난 연기력과 푸근한 인상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배우 이정은,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배우로 남을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