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호중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스터트롯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친 가수 김호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김호중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살이며, 울산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수 김호중의 키는 175cm이며, 몸무게는 90kg으로 건장한 체격을 갖고 있으며, 명정초등학교, 울산중학교를 졸업했고, 경북예술고등학교를 다니다가 김천예술고등학교로 전학하여 졸업했으며, 한양대학교 성악과를 중퇴하였습니다.

김호중은 2013년에 디지털 싱글인 나의 사람아로 데뷔를 했으며, 별명은 괴물보컬이고, 현재 소속사는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호중은 앞서 말씀드렸 듯이 울산광역시 출신이며 어렸을 때 부모가 이혼하여 할머니 밑에서 자랐습니다. 김호중은 2009년에 김천예술고등학교를 재학 중에 성악을 독학으로 공부하여 SBS 예능 프로그램인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김호중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 출연 영상을 본 RUTC 아카데미 관계자들은 김호중에게 독일 유학을 권했고 김호중은 그렇게 독일 유학길에 올랐습니다. 현재 독일 유학 후 성악가로 활동 중이며, 울산에서 매년 울산시민대화합음악회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김호중은 중학교 시절에 꽤나 방황을 했었는데, 김범수의 음반을 사러 음반 매장에 갔다가 우연히 네순 도르마(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웅장한 매력에 빠져 성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김호중은 이후 2008년에 할머니가 대장암으로 돌아가시면서 하늘에서 지켜볼테니 똑바로 살라라고 하신 말씀에 마음을 다잡고 성악에 매진했고, 김호중은 대한민국 인재상과 세종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가수 김호중의 이러한 인생사는 영화 파파로티로 제작되었으며 김호중 역할은 배우 이제훈이 맡았고, 김호중에게 성악을 가르친 스승 서수용 역할은 한석규가 맡아 열연을 펼쳤습니다.

김호중은 2013년에 나의 사람아라는 앨범을 내면서 성악 발성과 트롯 등 다양한 장르에 관심을 보이며 장르 간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왔습니다. 2018년에는 진시몬의 너나나나를 커버하기도 했으며, 2019년에는 MBC 창사특집 다큐 곰의 OST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김호중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많은 팬들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특히 본선 3차전인 에이스전에서 천상재희의 부당한 점수 때문에 오히려 팬이 급격히 늘어나게 됐습니다.

김호중의 모교인 김천예고 학생들 사이에서 떠도는 전설이 있는데, 일명 연화지 전설로 김호중이 사귀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연화지에 반지를 던졌는데, 그 반지를 찾으면 좋은 대학을 가게 된다는 내용이라고 합니다.

 

 

김호중은 지금까지 총 5장의 음반을 냈으며, 마지막 앨범은 2020년 1월 24일에 발 매한 내일은 미스서트롯 예선곡 베스트의 이대팔(사륜구동)입니다. 김호중이 지금까지 보여준 좋은 모습들과 인생 역전 스토리, 그리고 그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보면 앞으로도 더욱 승승장구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는 김호중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