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지현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의 자타공인 탑 여배우 전지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전지현의 본명은 왕지현이고 본관은 개성 왕씨입니다.

배우 전지현의 나이는 1981년 생으로 올해 40세이며, 생일은 10월 30일이고,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전지현의 키는 173cm, 혈액형은 B형입니다. 배우 전지현의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가 있으며, 남편은 최준혁입니다. 전지현은 슬하에 2016년 생 아들과 2018년 생 아들이 있습니다.

배우 전지현은 서울언북초등학교, 언주중학교, 진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동국대학교 연극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과에서 석사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배우 전지현의 소속사는 문화창고이며, 데뷔는 1997년에 잡지 '에꼴'의 표지모델로 했습니다. 전지현의 종교는 불교입니다.

배우 전지현은 등장과 동시에 청춘 아이콘으로 등극했는데 특히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전지현은 순정만화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외모에 악동과 같은 행동거지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관객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배우 전지현을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는 두 종류가 있는데, '엽기적인 그녀'의 여주인공,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도둑들'의 예니콜 같은 엽기적이지만 발랄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암살'의 안옥윤, '베를린'의 련정희 같은 차분하고 담담한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배우 전지현은 이렇게 정반대의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면서 데뷔한지 2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탑여배우로서 롱런하고 있으며, 여배우들 중에서도 독보적인 CF퀸이기도 합니다.

배우 전지현은 '엽기적인 그녀'에서 정말 대박을 친 후에 한국영화 시나리오의 80퍼센트가 전지현이 없으면 안 된다는 조항을 달았을 정도로 정말 말도 안 될 정도의 러브콜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배우 전지현은 이후 '4인용 식탁'으로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했지만 흥행에는 성공하지 못했고, 이후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라는 영화로 '엽기적인 그녀'의 캐릭터를 이어가면서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영화는 흥행한 편에 속합니다.

배우 전지현은 그 이후에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쳤고, 2012년에 '도둑들'에서 예니콜 역으로 캐스팅되면서 다시 한 번 배우 전지현의 화려한 부활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배우 전지현은 이후 '베를린'에서도 훌륭한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작품도 흥행에 성공했으며, 이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한류 탑스타 천송이 역을 맡으면서 다시 한번 엄청난 초대박을 쳤습니다.

배우 전지현의 연기력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많이 받고 있는데, 황진미 평론가 및 최동훈 감독은 감정과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고 칭찬했으며, 진혁 감독은 캐릭터 메이킹 면에서는 대한민국 1위라고 칭찬했습니다.

아름다운 외모와 스펙트럼이 넓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면서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주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탑스타 전지현.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주는 배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