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가인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한 대세 가수 송가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송가인의 본명은 조은심이고, 창녕 조씨입니다. 송가인의 나이는 1986년 생으로 올해 35세이며, 생일은 12월 26일이고,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앵무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송가인의 키는 153cm, 몸무게는 42kg이며, 혈액형은 A형이고, 광주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음악극과를 나왔습니다. 송가인의 가족 관계는 부모님이 있으며, 2남 1녀 중 막내입니다. 송가인은 2012년 산바람아 강바람아/사랑가로 데뷔를 했고, 현재 소속사는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송가인의 어머니 송순단은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72호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입니다.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시절 판소리를 시작했고 중앙대학교에서 판소리를 전공했습니다.

송가인은 많은 트로트 가수가 그렇듯이 무명생활이 굉장히 길었으며, 2019년에 '내일은 미스트롯'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초반부터 압도적으로 우승 후보로 기대를 받았으며 결국 우승을 하여 미스트롯 진이 되었습니다.

송가인이 부르는 노래를 들어보면 음역대 상관 없이 저음부터 고음까지 모두 파워풀한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며, 판소리 전공자답게 허스키한 느낌의 보이스가 있어서 개성이 강합니다.

송가인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판소리 전공자이고 판소리로 활동도 활발하게 했는데, 2008년에 진도민요경창대회에서 수상을 한 후 정부 주관 국악대회에서도 2년 연속으로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송가인은 여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기도 한데, 2019년 전라남도 진도군 홍보대사, 2019년 전라남도 관광 홍보대사, 2019년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 2019년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저합 홍보대사, 2020년 한돈 홍보대사를 하고 있습니다.

송가인은 본명이 아니라 예명인데, 송은 어머니 성함 송순단의 성을 따서 송, 그리고 가는 노래 가, 인은 사람 인을 합친 뜻이라고 하며 2017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이름입니다.

송가인은 유튜브 등에 유부녀라는 허위 정보가 올라와있기도 한데, 송가인은 미혼이며 아마 SNS에 조카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고 사람들이 자녀로 오해하여 와전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송가인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진도에 있는 송가인의 본가에 가는 관광객들이 엄청나다고 하는데, 휴가철에는 오후 동안에만 300명이 방문한 적도 있다고 하며, 너무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안내문을 세워두기도 할 정도라고 합니다.

엄청난 가창 실력으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가수 송가인. 앞으로도 개성 있는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멋진 가수로 남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