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인 박지윤 논란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송인 박지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의 나이는 1972년생으로 올해 42세이고, 생일은 3월 23일이며,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전직 아나운서로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장로회)이고, 소속사는 쿨 컴퍼니입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마산완월초등학교, 마산여자중학교, 성지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숭실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학위를 받았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의 배우자는 아나운서 최동석이고, 슬하에 딸 최다인양과, 아들 최이안군이 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부산 태생이지만 유년기는 대부분 마산에서 보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아나운서 출신이라 표준어를 제대로 구사할 줄 알지만 모어는 경상 방언일 것으로 보이는데, 드라마 '응답하라 1997'과 '크라임씬3'에서 유창한 사투리를 구사한 바 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스타골든벨'에서 방송인 김제동과 덤앤 더머로 활약을 했는데, 그로 인해 가수 박지윤보다 검색어에서 더 상위에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2008년에 KBS에 사직서를 내면서 프리 선언을 하면서 바로 디초콜릿 엔터테인먼트에 입사를 했는데, KBS 입장에서는 인력 유출로 굉장히 난처한 상황이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2009년에 아나운서 최동석과 결혼을 했으며, 다음 해인 2010년에 딸을 출산하였고, 서울특별시 한남동에서 디초콜릿커피를 운영하기도 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2012년부터 '식신로드'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같은 해에 '스토리 잡스'라는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를 맡기도 했습니다. 또 같은 해 '응답하라 1997'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은 여성 MC의 계보가 거의 끊어져가는 상황에서 다양한 활동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조금씩 MC로써 입지를 쌓아가고 있는 상황인데, 프리 선언 이후 공중파 출연은 거의 없지만 종편 채널에서 여성 MC 대세로 입지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방송인 박지윤이 여성 MC로써 입지가 좋은 이유는 시청자들은 유독 여성 MC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운데, 여성 MC는 너무 망가진다거나 반대로 너무 예쁜 척을 하면 거부감을 사기 쉽습니다. 

 

 

하지만 박지윤은 털털하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대중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박지윤은 최근 코로나19 관련하여 논란이 있었는데, 인스타그램에 가족여행을 올린 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왜 지키지 않느냐는 네티즌과 언쟁이 있었습니다. 박지윤은 그 네티즌에게 프로불편러라고 칭하며 논란을 키웠고, 현재 인스타그램은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박지윤은 얼마 지나지 않아 표현이 적절하지 않았다고 사과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방송인 박지윤이 재치있게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