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지소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기생충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배우 정지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정지소의 본명은 현승민이고, 나이는 1999년생으로 올해 나이 22세이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태어났습니다.

 

 

정지소의 키는 163cm, 몸무게는 45kg이며, 혈액형은 AB형이고, 분당초등학교, 정신여자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중퇴하였습니다.

정지소의 가족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이 있으며, 데뷔는 2012년에 MBC 드라마 메이퀸으로 했고, 현재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입니다.

 

 

정지소는 아역배우 출신으로 다양한 작품으로 꾸준히 활동을 해왔으며, 2019년 봉준호 감독의 대작 영화인 기생충에서 박다혜 역으로 열연을 펼쳐 대중들에게 크게 이름을 알리게 됐고, 2020년에는 드라마 방법에서 백소진역으로 첫 주연을 맡으면서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정지소는 2012년까지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활동을 했는데, 이 때문인지 정지소의 데뷔작인 메이퀸에서 피겨를 하는 장면이 잠깐 나오기도 합니다. 이후 주변의 권유로 인해 피겨스케이팅에서 배우로 진로를 변경하고, 2012년 MBC 드라마 메이퀴니 오디션에 합격하면서 데뷔를 했습니다.

 

 

정지소는 2013년에는 투니버스의 프로그램 막이래쇼에서 김동현과 함께 고정으로 한동안 출연했으며, 이후 다양한 드라마 작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차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영화 기생충에서 박다혜역으로 출연하면서 성인 연기자로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기생충 이전까지는 본명인 현승민으로 활동하다가 기생충을 하면서 정지소라는 예명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정지소라는 예명을 사용하기 시작한 첫 작품인 기생충이 바로 역사에 남을 대작이 되면서 예명을 바로 대중들에게 각인시기게 됐고, 다른 동년배 배우들과 함께 20대 초반의 여배우들 중 유망주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정지소는 기생충 흥행 이후 2020년 tvN 드라마인 방법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그동안의 학생 이미지에서 탈피하기 위해 과감한 숏컷을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정지소는 영화 기생충에서 정지소의 아버지로 등장하는 이선균과는 과거에 과자 오레오 CF에서도 부녀 관계로 출연한 적이 있고, 기생충에 함께 출연한 배우 박소담과는 졍신여자고등학교 동문이기도 합니다.

정지소는 기생충의 박다혜 역할로 202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에서 캐스팅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이후 2020년 아카데미상에서도 기생충이 각본상, 작품상을 수상하면서 정지소의 커리어도 훨씬 빛나게 됐습니다.

 

 

정지소는 대중들로부터 매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는 배우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정지소의 뛰어난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