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황정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황정음은 1984년생으로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태어났으며, 2남 1녀 중 막내입니다.
황정음은 서울길동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를 졸업하였고, 선화예술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로 전학을 갔으며,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배우 황정음은 종교는 없으며 데뷔는 2001년 슈가의 1집 앨범 Tell Me Why로 했고,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2001년에 슈가의 리더로써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지만 슈가의 계약 기간이 끝난 뒤에는 슈가에서 탈퇴했습니다.
황정음은 슈가 탈퇴 이후 연기자로 전업하였는데 초기 몇년 동안의 성적은 좋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연기자로써의 데뷔는 2005년 SBS의 루루공주라는 작품으로 하였으며, 벌써 데뷔한지 16년차가 되었습니다.
연기자로 전업한 초기에는 아이돌 출신이라는 낙인과 부족한 연기력으로 대중들로부터 비판을 많이 받기도 했고, 예능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에 실제 연인이었던 SG워너비의 김용준과 출연했던 것이 오히려 대중들에게 더 화제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 2009년에 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시트콤으로 대박이 터지면서 황정음은 배우로써 대중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고 주가를 올렸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이후 작품들이 모두 대박을 터뜨리며 연기력도 많이 좋아졌고 캐릭터를 해석하는 능력도 좋아졌습니다.
황정음은 처음부터 작품이나 캐릭터를 선정하는 능력은 좋았는데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면서 스펙트럼을 차차 넓혀갔으며 좋은 선례들을 많이 남기기도 했습니다. 지붕 뚫고 하이킥을 계기로 밝고 활발한 캐릭터가 초기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이후 안정된 호흡으로 연기자로써 확실하게 자리를 잡았다고 평을 받았습니다.
황정음은 2010년엔 신종플루 진단에서 확정 판정을 받으면서 대박이 터진 하이킥의 촬영 분량이 위태해졌었으나 모든 것을 근성으로 이겨내면서 강력한 근성을 보이기도 했고, 다행히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완치되었습니다.
황정음은 박한별과 어린 시절부터 굉장히 친한 친구 사이였다고 하며, SG워너비의 김용준을 소개해 준 사람도 바로 박한별이라고 합니다. 황정음의 결혼식에서 부케를 받은 사람도 박한별이라고 합니다.
SG워너비의 김용준과 결별한 이후로는 한설아의 소개로 만난 이영돈과 열애한다는 소문이 들렸고, 그 소문은 사실이었으며 2016년 2월에 서울특별시에 있는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배우자 이영돈과의 사이에서 득남을 하여 현재는 남편과 아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