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박선영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고예림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박선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박선영의 나이는 1976년생으로 올해 45세입니다.

 

 

배우 박선영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배우 박선영의 키는 165cm이며, 남편은 김일범입니다.

배우 박선영은 서울개포초등학교, 구룡중학교, 경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했고, 1995년에 연극 '파우스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배우 박선영의 현재 소속사는 앤유앤에이 컴퍼니입니다.

 

 

배우 박선영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1995년에 연극 '파우스트로' 데뷔를 했으며, 1996년에 KBS 제2기 슈퍼 탤런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방송계에 데뷔를 했고, 그 해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2002년 개봉한 '묻지마 패밀리'의 단편 영화 중 '교회 누나'에 출연하면서 영화계에 데뷔를 했고, 그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 활동을 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참여한 작품들 중 대부분의 작 품에서 자기주장이 강하고 센 이미지의 역할을 많이 한 편인데,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역은 '겨울새'에서의 박영은 역, '솔약국집 아들들'에서의 이수진 역이 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그 중에서도 특히 막장 요소가 많았던 드라마 '겨울새' 역 중 최대 피해자이기도 합니다. 배우 박선영은 훌륭한 연기력과 아름다운 미모를 갖춘 배우입니다.

 

 

배우 박선영은 연기 활동 외에도 2011년에 '이제 만나러 갑니다' 프로그램의 MC를 맡기도 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2016년에 KBS 사극 '장영실'에서 소현옹주 역을 맡았는데, 이는 '왕의 여자' 이후 12년만의 사극 출연이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김구라가 좋아하는 배우로도 알려져있으며, 이는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가 최고의 배우라고 치켜세우면서 출연을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배우 박선영이 출연한 영화와 배역을 살펴보면, 2002년 '묻지마 패밀리'의 주희 역, 2003년 '쇼쇼쇼'의 윤희 역, 2006년 '중독'의 예주 역, 2017년 '강철비'의 강지혜 역, 2018년 '궁합'의 영빈 이씨 역이 있습니다.

배우 박선영은 최근 방영을 시작한 JTBC '부부의 세계'에서 고예림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미모와 탁월한 연기력으로 대중들에게 울림이 있는 연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