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탁 프로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스터트롯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수 영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탁의 본명은 박영탁이며 1983년에 경상북도 문경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키는 178cm에 67kg이라고 합니다.

가수 영탁은 영가초등학교, 안동중학교, 안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청주대학교의 언론정보학부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국민대학교의 종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작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영탁은 2007년 사랑한다라는 노래로 데뷔를 하였으며, 박지, 엘클래스라는 그룹으로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밀라그로,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이며, 영탁의 별명은 제로탁, 영탁걸리, 탁깅, 박오빠아저씨삼촌, 박폭스, 트롯 쾌남 등으로 많습니다.

영탁은 2007년에 R&B 가수로 데뷔를 하였으며 싱어송라이터도 겸했었지만 2013년에 트로트 가수로 진로를  바꿔 현재 트로트 가수로 대중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영탁은 데뷔하기 전부터 이미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 훌륭한 가창력으로 이름을 알리기도 했으며, 지방아이돌소울이라는 이름의 팀으로 스타킹에 출연하여 우승을 한 기록도 갖고 있습니다.

영탁은 2013년에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하기 전에는 개인 활동, 애니메이션, 가이드 보컬 등에서 활동하기도 했고, 그의 장기인 3옥타브를 넘는 고음과 악기와 같이 정확한 음정과 기교로 예전부터 이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었습니다.

영탁은 미스터트롯에서 현재 엄청난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 JTBC의 히든싱어 휘성 편에 참가하기도 했고, 그 편을 통해 트로트가 아닌 장르에서도 기본적으로 훌륭한 가창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 2015년엔 휘성 모창능력자들과 함께 음반을 내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현재 트로트 가수로써의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강렬하게 어필되어 있는데, 사실 영탁은 작사와 작곡에도 매우 훌륭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적으로는 완전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에서 영탁 본인의 노래가 두 곡 나왔는데, 그 둑 곡은 바로 니가 왜 거기서 나와와 누나가 딱이야입니다. 이 두 노래를 선곡한 참가자는 다른 운명을 갖게 됐는데,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부른 참가자 이진성은 탈락했고, 누나가 딱이야를 부른 이대원은 올하트로 진출했습니다.

영탁은 달리기를 잘 하지 못 한다고 하는데, 아마 과거 추락 사고로 인해 발목이 다쳤던 탓이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탁은 안동 MBC의 어린이 합창단 출신으로 알려져 있고, 그래서인지 2019년 정기발표회에 초대가수로써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