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정경순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정경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정경순] 정경순의 출생일은 1963년 9월 15일(57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정경순] 정경순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신체 스펙은 공개되어 있지 않으며, 가족 관계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정경순] 정경순은 서문여자고등학교 성신여자대학교 가정학과(중퇴), 런던 극예술학교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정경순]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지도가 높습니다. 연기 스펙트럼도 넓어서 악녀 역할이나 수더분한 서민 역할, 부잣집 마나님 역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기를 소화하고 있고,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뛰어난 배우입니다. 2006년 KBS 드라마 '황진이'에서 송도 교방의 기녀 행수 백무(김영애)를 돕는 훈육어미인 "금춘" 역할로 출연한 것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역할이나, 그 외에도 최근에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경자"의 역할로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우 정경순] 참고로 두 작품 모두 임권택의 작품입니다.

[배우 정경순] 드라마 속에서 감초같은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아 브라운관에서만 활동하는 배우로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 정경순은 대종상과 청룡에서 무려 2번씩이나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적 있는, 화려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영화 태백산맥의 '죽산댁' 역, 그리고 창의 '미숙' 역으로 수상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정경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곧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