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전지현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전지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전지현] 전지현의 본명은 왕지현 (王智賢)이고, 출생일은 1981년 10월 30일 (3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전지현] 전지현의 본관은 개성 왕씨이고, 키는 174cm, 몸무게는 52kg|B형, 가족 관계는 '아버지 왕정처, 어머니 묵창애 오빠 왕상진(1976년생)'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지현의 배우자는 최준혁(2012년 결혼 ~ 현재)이며, 슬하에 자녀 아들(2016년 2월 10일생) 아들(2018년 1월 26일생)가 있습니다.

[배우 전지현] 전지현은 서울언북초등학교 (졸업), 언주중학교 (졸업), 진선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학 / 학사), 동국대학교 (공연예술학 / 석사 재학)를 나왔고, 종교는 불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전지현] 협찬은 거절하고 결혼식 비용을 전액 기부하는 행보를 보여 찬사를 받았습니다. 2015년 7월, 결혼 3년만에 임신 10주 소식을 알렸으며 이듬해 2016년 2월 10일에, 득남하였다고 합니다. 2017년 6월, 둘째 아기를 임신했다고 밝혔습니다. 26일 오후 6시경 둘째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배우 전지현] 여전히 국내에서 219만명, 일본과 홍콩에서는 한국영화 신기록을 달성하는 등 흥행파워를 자랑하였습니다. 2006년 아시아 합작프로젝트'데이지'에 출연,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고 흥행에 실패합니다. 얼마나 망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나마 대한민국에서 제일 많은 흥행수입을 올렸습니다.

[배우 전지현] 더불어 이 드라마로 2014년 5월 백상예술대상에서 무려 TV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엽기적인 그녀' 이후 가장 화려한 한 해를 보냈던 것은 확실하며, 처음으로 지상파(SBS) 연기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도둑들'에 이어 최동훈 감독과 하는 2번째 영화 '암살'에 출연하였습니다.

[배우 전지현] 실제로 베를린을 본 박찬욱 감독은, 생각 외의 실력에 놀랐는지 베를린의 감독인 류승완 감독에게 "전지현 (연기) 깜놀"이라는 문자를 보냈다. 또한 우월한 피지컬을 앞세운 액션 연기가 뛰어나다는 것도 또다른 장점입니다. 전지현이 처음으로 액션 연기에 뛰어든 것은 2009년 영화 '블러드'를 촬영하면서 부터입니다.

[배우 전지현] 2020년에는 알렉산더 맥퀸의 앰베서더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외할머니가 작고하신 한복 패션 디자이너 이영희 선생님으로 결혼식 피로연에서 해당 한복 드레스를 입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삼성동 건물을 현장에서 현금으로 325억원에 매입, 총 770억 원에 해당하는 부동산 재산으로, 연예인 부동산 자산 순위 1위입니다.

[배우 전지현] '도둑들'에서의 캐릭터와는 반대되는 진지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베를린' 역시 716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합니다. 2013년 12월, 15년만의 드라마 복귀작인 '별에서 온 그대'에 한류 톱스타 천송이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도둑들'에서 같이 호흡을 맞추었던 김수현이랑 다시 연기 호흡을 맞추어 어마어마한 케미를 이룹니다.

[배우 전지현] 돈이 없는 지진희는 '나를 있는 그대로 소개하는 게 창피하느냐'고 화를 내고 전지현은 '그럼 그 차림으로 입고 나올 거냐'며 맞받아칩니다. 남산계단에서 '가난하지만 이수일의 따뜻한 가슴이 사랑'이라는 지진희에게 '여자에겐 김중배의 다이아반지도 사랑'이라고 반박한 뒤 헤어집니다.('2%부족할 때') 지진희와 싸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전지현은 요즘 유행하는 복싱('지오다노')과 검도('엘라스틴 샴푸')로 땀을 뺍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전지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