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유다인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방금 홈트레이닝을 하고 왔는데 몸이 뻐근하기는 하지만 개운하네요! 오늘은 배우 유다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유다인] 유다인의 본명은 마영선이고, 출생일은 1984년 2월 9일 (36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유다인] 유다인의 본관은 알려져 있지 않고, 키는 165cm, 몸무게는 45kg, 가족 관계는 '부모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유다인] 유다인은 서일대학교 예체능계열 연극학과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유다인] 이 CF로 유다인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립니다. ▲ 영화 '혜화, 동' 中 이후 아침 드라마와 조연, 광고 쪽을 돌며 주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배우로서의 주가를 높여준 작품을 만나게 되는데, 바로 2011년 여주인공 혜화 역으로 출연한 독립영화 '혜화, 동'입니다.

[배우 유다인] 보통의 연애 같은 경우는 방영 당시에는 단막극이란 한계와 동시간대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 묻혀 시청률 경쟁에서는 뒤쳐졌지만, 방영 후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이 작품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유다인이라는 배우를 확실히 알릴 수 있게 되었고, 결국 2012년 KBS 연기대상에서 연작/단막극부문 여자연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배우 유다인] 이 영화를 통해 각종 영화제 신인여우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2011년 제3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면서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인식 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KBS 드라마스페셜 연작 시리즈인 '보통의 연애'와 SBS 주말연속극인 '맛있는 인생'에 잇달아 출연하며, 성공적으로 지상파에 안착하였습니다.

[배우 유다인] 배우 유연석과는 인연이 많습니다. 영화 '혜화, 동'에서도 각각 남녀 주인공으로 분하여 호평받았던 경험이 있고, '맛있는 인생'에도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인지 인터뷰에서도 친한 연예인 중 한 명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배우 곽지민과 묘하게 닮았습니다. 그래서 인지 처음에 유다인을 몰랐던 사람들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처음 접할 때 곽지민인 줄 알았다고 말하곤 합니다.

[배우 유다인] 굳이 구분하자면 곽지민 쪽이 좀 더 날카로운 인상을 지녔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유다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