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옥소리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산책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옥소리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우 옥소리] 당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눈에 확 띌만큼 굉장한 미인이었고, 그 당시 최고 미인들만 찍는다는 화장품 메인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원래 동료 연기자 변우민과 연인 사이였습니다. 그러나 변우민이 1992년에 병역을 기피하기 위해 교통사고 환자와 진단서를 바꿔치기하는 바람에 병역법 위반 혐의로 처벌받고 그로 인해 연기인생 최대의 암흑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옥소리] 이에 대해서 옥소리의 간통 상대에 대한 세간의 이야기가 많이 돌았는데, 이때 주로 언급되는 인물이 팝페라 가수이자 박철의 후배인 정모씨, 그리고 한국내 특급호텔에서 셰프로 지내던 이탈리아인 요리사 G였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경천동지할 일이 벌어집니다. 2007년 10월 28일, 옥소리가 기자회견을 자청하면서 스스로 정모씨와의 간통 사실을 밝히면서 G와의 관계는 부인한 것입니다.

[배우 옥소리] 사블의 경우는 하도 문제가 많아서 소위 "사블미디"라는 별도의 명칭으로 불리며 제대로 지원된다고 검증된 일부 소프트웨어, 또는 AWE32이나 사블 미디 칩셋을 직접 제어하는 프로그램(일부 게임 등)만 돌리기도 했을 정도지만, 옥소리는 도스용 게임의 음악 출력을 미디로 맞췄을 때 성공 사례가 훨씬 많았습니다.

[배우 옥소리] 2014년 경, 옥소리가 연예계 복귀를 시도했습니다. 2014년 3월 12일에 SBS 한밤의 TV연예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며 복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뉴시스 3월 20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복귀를 시도했습니다. 옥소리는 당시 방송에서 법적 절차가 모두 끝났다고 주장했지만 3월 21일에 일요신문이 단독으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현재 남편인 이탈리아인 G는 지명수배 기소중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연예계로 다시 복귀한다는 소식에 네티즌들 사이에서 또 다시 논란이 되자 3월 20일 밤에 방송된 JTBC 썰전 예능심판자에 출연한 허지웅은 이에 대해 강한 어조로 네티즌들을 비판하였으나, 다음날 그 내용이 완전히 뒤집히는 바람에 오히려 역풍을 맞고 말았습니다.

[배우 옥소리] 삼호전자(후에 옥소리로 사명 변경)에서 출시한 사운드 카드로 도스 시절에 널리 쓰였습니다. 사족으로, 바로 위의 배우가 모델로 나온 적도 있습니다. 사실 제품 이름 자체가 1번 항목을 의식했다고 충분히 추측할 수 있지만 공식적인 해명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전성기 때는 국내 사운드 카드 시장의 80%를 차지했고, 옥소리에 번들된 소프트웨어이던 옥소리 노래방은 당시 PC 노래방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었습니다.

[배우 옥소리] 간통죄는 합헌, 위헌 논란이 거셌기에 헌법소원을 제기하였습니다. 한정 위헌을 포함하여 헌법재판소 재판관 5명이 위헌 의견을 냈지만 2/3인 6명에 미달되어 합헌 결정이 나면서 결국 정식재판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재판과정도 당대에 엄청나게 유명했는데, 피고인 옥소리와 정모씨의 주장이 대립하는 부분이 있고, 옥소리의 20년지기 친구 김모씨는 박철측 증인으로 등장하며, 박철의 로드 매니저는 옥소리 측 증인이었습니다.

[배우 옥소리] "집에서도 노래방이 된다"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세일즈 포인트였고, 컴퓨터를 잘 모르던 중년층 이상을 포함하여 가족용 오락기기로 컴퓨터가 소비되던 시절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이후 가족용 컴퓨터 컨셉을 이어간 것이 추후 출시된 삼성의 매직스테이션 시리즈와 LG의 심포니 시리즈 등 대기업에서 출시한 컴퓨터 의 탈을 쓴 비싼 가전기기입니다.

이 포스팅이 배우 옥소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는 데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