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우혁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요즘 다양한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수 장우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수 장우혁의 출생일은 1978년 5월 8일 (42세), 출생지는 경상북도 구미시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장우혁의 본관은 인동 장씨이고, 신체 스펙은 175cm, 61kg, O형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3남 중 막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금오초등학교 (졸업), 형곡중학교 (졸업), 현일고등학교 (졸업), 백제예술대학교 (전통예술 / 전문학사),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 / 학사), 세종대학교 대학원 (체육학 / 석사과정 수료)를 나왔습니다.

가수 장우혁의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소속사는 WH CREATIVE입니다. 장우혁의 소속 그룹은 H.O.T., jtL이며, 그룹 내에서의 포지션은 메인래퍼, 메인댄서입니다.

가수 장우혁의 별명은 한국의 마이클 잭슨, 브라이언 퓨리, 핫워터, 쿨워터, 와일드 가이, 해머보이, 깜찍이, 장가이버, 춤꾼 장씨, 장사장, 장우동, 장달달, 장왜장, 장뿌앵, 센터장, 밥풀장이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아이돌 시절부터 지금까지 패션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H.O.T. 시절부터 무대의상도 본인이 직접 스케치한 패션대로 코디가 제작해줄 정도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SNS에 공개된 사복패션으로 주목받았으며 특히 '테크웨어'라는 난해한 패션을 잘 소화하고 있습니다. 본인 패션센스도 좋고, 그래서 여자친구 또한 보세를 입더라도 본인에게 어울리게 입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수 장우혁은 고등학생 무렵, 구미에서 Y.O.U.라는 댄스팀을 결성하였으며, 데뷔전부터 각종 댄스대회에서 입상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문화부장관배 제3회 전국 청소년 창작댄스 경연대회에서 우승을 하였고, 이를 눈여겨 본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H.O.T. 멤버로 캐스팅 하였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H.O.T.의 해체에 대해서 장우혁을 비롯한 멤버들은 그 누구도 '해체'라고 표현하지 않으며, "H.O.T.는 어떻게 하다 보니 해체한 것처럼 됐습니다. 사실 우린 해체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2015년의 한 인터뷰에서도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잠실운동장에서 개최된 '2018 Forever [High-five Of Teenagers] Concert' 를 통해 H.O.T.의 멤버로 화려하게 컴백하였으며, 이후 H.O.T. 멤버로서 고척스카이돔에서 '2019 High-five Of Teenagers Concert'를 개최하여 팬들과 만났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장우혁은 H.O.T.의 멤버로 1996년 9월에 데뷔하여, 2001년 2월 말에 해체하였습니다. 같은 해 12월, JTL을 결성하여 1집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2004년에 JTL은 비공식적으로 해체하였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H.O.T. 이후, jtL을 거쳐 1집 앨범 ' NO MORE DRAMA '로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정통파 댄스가수의 명맥을 잇고 있습니다. 대표 곡으로는 '지지 않는 태양', '폭풍 속으로', 'Mr.잭슨', '시간이 멈춘 날', STAY, WEEKAND 등이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2000년 'Newest' 라는 댄스 팀을 만들었습니다. 이 때 팝핀현준과 조기형도 합류하였습니다. H.O.T. 5집 활동 백업댄서를 'Newest'가 담당하였습니다. 참고로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 뉴이스트와는 무관합니다.

가수 장우혁은 솔로 시절, 댄스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일본 유명 팝핀 댄서를 만났는데, 그 댄서가 장우혁의 춤을 보고 '이미 너무 잘해서 가르칠게 없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 외에도 링크, 바비, 칼리프 등 유명 흑인 댄서들과 교류하였고 이들이 장우혁의 솔로 데뷔곡 '지지않는 태양'에서 백업댄서로 서기도 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댄스가수 장우혁의 목표는 60대까지도 무대에 서는 것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50대 댄스가수가 꿈이라고 인터뷰 했었는데 최근 인터뷰를 보니 60대로 연장되었습니다. 유독 자기관리에 철저한 것도 춤을 더 오랫동안 추고 싶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가수 장우혁은 장우혁은 2019년 11월 장충체육관에서 14년만에 열린 솔로콘서트 를 성공리에 개최하여 가요계의 전설에서 그치지 않고 현재진행형 뮤지션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수 장우혁은 H.O.T.의 데뷔곡, '전사의 후예'에서 웨이브 프리스타일 댄스로 단번에 대중의 이목을 끌어 '춤 담당 멤버의 대명사', '메인댄서의 원조'가 되었습니다. 자타공인 최고의 퍼포먼스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가수 장우혁.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대중들을 즐겁게 해주는 음악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이야기